리프모션(Leap Motion) 컨트롤러를 유니티(Unity)와 연동하여 손 추적 기능을 구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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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프모션 윈도우 SDK 설치 및 설정
- Ultraleap의 핸드 트래킹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윈도우용 SDK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 설치 후 시스템 트레이에 리프모션 아이콘이 나타나며, 트래킹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
- Ultraleap의 유니티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Tracking.unitypackage'와 'Tracking Examples.unitypackage'를 다운로드
- 유니티 에디터에서 'Tracking.unitypackage'를 먼저 임포트한 후, 'Tracking Examples.unitypackage'를 임포트
3. 예제 씬 실행 및 확인
- 프로젝트의 'Scenes' 폴더에서 'CapsuleHands(Desktop)' 씬을 열어 하이라키 뷰에서 'HandModels' 오브젝트 아래에 있는 왼손과 오른손 오브젝트를 확인
- 각 손 오브젝트에는 'CapsuleHand' 스크립트가 연결되어 있으며, 이 스크립트의 80번째 줄에 '_spherePosition'이라는 Vector3 배열이 있다
- '_spherePosition' 배열을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해당 변수를 public으로 수정한다.
4. 손 위치 데이터를 가져오는 스크립트 작성
- 손의 위치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새로운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 스크립트 상단에 using Leap.Unity;를 추가하여 리프모션 관련 네임스페이스를 포함한다.
- 'CapsuleHand' 스크립트의 '_spherePosition[0]' 값을 통해 왼손 또는 오른손의 손바닥 위치를 얻을 수 있다.
5. 추가적인 리프모션 관련 에셋 활용
-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리프모션 관련 에셋을 활용하여 제스처 인식 및 현실적인 손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리프모션 컨트롤러를 유니티와 연동하여 손 추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