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n's Research Note

AI based Mixed Reality, Human-Computer Inter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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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9 2

XR Programming [2] : 모션 패럴랙스와 핸드 인터랙션을 활용한 혼합 현실 TV 구현 (Applying Motion Parallax for Enhanced Viewing and ControlExperiences on Consumer TVs)

1. Motion Parallax(1) TV 화면 크기 계산 모션 패럴랙스 효과를 구현하려면 실제 TV 화면의 물리적 크기를 계산해야 한다. 화면 크기는 다음 공식을 통해 계산된다. 여기서 RD_m​은 화면 크기(미터), RD_i​는 화면 크기(인치)이다. 1인치 = 0.0254미터의 변환 계수를 사용한다. 이후 TV 화면의 폭과 높이는 종횡비(ar)를 고려해 계산된다. 예를 들어, 55인치 TV(16:9 비율)의 경우RDi​=55ar=16/9이 값을 대입하면, RSw≈1.21미터와 RSh≈0.68미터가 된다. 이는 이후 가상 카메라 투영 평면을 TV 화면과 정확히 일치시키는 데 사용된다.  (2) 사용자 좌표 정규화 Kinect는 사용자 머리 위치(E_tracked​)를 Kinect 센서 좌표계에서 추..

카테고리 없음 2024.12.09

XR Device [1] : Leap Motion 2 핸드트레킹 (Handtracking)

리프모션(Leap Motion) 컨트롤러를 유니티(Unity)와 연동하여 손 추적 기능을 구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된다. 더보기1. 리프모션 윈도우 SDK 설치 및 설정Ultraleap의 핸드 트래킹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윈도우용 SDK를 다운로드하여 설치설치 후 시스템 트레이에 리프모션 아이콘이 나타나며, 트래킹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2.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Ultraleap의 유니티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Tracking.unitypackage'와 'Tracking Examples.unitypackage'를 다운로드유니티 에디터에서 'Tracking.unitypackage'를 먼저 임포트한 후, 'Tracking Examples.unitypackage'를 임포트3. 예제 씬 실행 ..

카테고리 없음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