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n's Research Note

AI based Mixed Reality, Human-Computer Inter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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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1 4

Coding Test [2]: SQL 프로그래밍 (SQL Programming)

SELECT * FROM users WHERE age > 25; 1. MYSQL 설치 2. SELEC 문 MySQL의 SELECT 문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SQL 명령어다. 기본 형식은 SELECT 열이름 FROM 테이블이름으로, 특정 열의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SELECT *를 사용해 테이블의 모든 열을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SELECT name, age FROM users는 users 테이블에서 name과 age 열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쿼리다. 데이터를 특정 조건에 따라 필터링하려면 WHERE 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SELECT * FROM users WHERE age > 20은 20세 이상인 사용자만 조회한다. 이처럼 SELECT 문은 ..

Graphics Theory [5] : 셰이더 (Shader)

5. Shading ​쉐이딩은 3D 그래픽 프로그램의 렌더링 기능의 하나로 3차원 오브젝트의 표면을 처리할 때 조명의 위치와 물체의 기울기, 색깔, 밝기에 반응하여 오브젝트에 음영을 주는 것이다. No shade vs shade물체에 입체감을 주기 위한 수단으로 단순히 면을 계산하고 텍스쳐를 입히는 것만으로는 입체감 있는 물체가 만들어지지 않는다. 생성된 면의 표면에 적절한 처리를 해야 하는데 그러한 기법을 '쉐이딩' 이라 한다. 셰이딩(shading) 또는 그림자 처리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렌더링 과정에서 빛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물체 표면의 조도를 변화시키는 기법을 뜻한다. 각각의 폴리곤이 표면과 빛의 각도에 따라서 밝기가 달라지므로 더욱 사실적으로 물체를 표현할 수 있고, 눈으로 식별하..

카테고리 없음 2025.01.11

Graphics Theory [4]: 텍스쳐 (Texture)

4. TexturingTexturing일반적으로 텍스쳐는 배열 구조를 가지는데, 이 배열이 색상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면 이를 이미지 텍스쳐(Image Texture)라고 부른다. 텍스쳐는 텍셀(texel)로 구성되고 이미지 텍스쳐의 텍설은 픽셀과 동일한 것이지만, 구분상 편의를 위해 이름을 따로 붙였다. 텍스쳐링은 물체 표면에 벽지 바르듯이 텍스쳐를 입히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폴리곤 메시의 경우 각 정점마다 텍스쳐 좌표(Texture Coordinates)를 할당해야한다.1. Texturing​Texture Coordinates스캔 전환과 텍스쳐링왼쪽 그림에 세 정점에 각각 (0,0),(1,0),(0,1)의 텍스쳐 좌표가 주어졌는데 스캔 전환 알고리즘은 먼저 변을 따라, 그 다음에 스캔라인을 따라 이..

카테고리 없음 2025.01.11

Graphics Theory [3]: 카메라 모델 (Camera Models)

3. Camera Models​Computer Graphics Camera Model카메라 모델(Camera Model) : 디스플레이에 그래픽스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촬영을 할 때 카메라 안에서 어떤일이 벌어지는지를 이해하고 가상의 카메라를 모델링 할 수 있어야 한다. 1. Imaging Geometry ​카메라 모델의 Imaging Geometry는 3D 공간의 물체를 2D 이미지 평면에 투영하는 과정을 4단계로 설명한다.  Imaging GeometryWorlds Coords - Camera Coords = Rigid TransformationCamera Coords - Film Coords = Perspective , Weak PerspectiveFilm Coords - Pixel Coor..

카테고리 없음 2025.01.11